국립민속박물관 파주
볼거리 가득한 파주 헤이리마을 근교에는 국립민속박물관 파주라는 무료전시가 가능한 박물관이 있답니다.
(이용요금은 무료지만 키오스크에서 입장권 발급은 하셔야 입장이 가능하세요 :D)
관람시간 : 화 ~ 일 10:00 ~ 18: 00이며,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니 이 점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좋을 듯해요~
박물관 개방형 수장고
" 국립민속박물관 파주 "는 국립민속박물관이 소장한 민속유물과 아카이브 자료를 보관하고 활용하기 위한 개방형 수장고라고 합니다.
여기서 수장고는 귀한 것을 고이 간직하는 창고라는 뜻으로 박물관이나 미술관의 수장고는 전시 전 유물과 작품을 보존하고 보관하는 공간이라고 해요~
예전 수장고는 온도와 습도 조절이 관건이라 누구에게나 쉽게 개방할 수 없는 폐쇄형이었으나 시대가 변하고 자연히 개방형으로 바뀌면서 관람자와의 거리를 좁힌 친화적인 박물관의 형태를 하게 되었답니다.
이런 형태로 전시가 되어있다 보니 박물관 소장품에 보다 면밀히, 좀 더 가깝게 눈으로 볼 수 있어 너무 좋더라고요.
어린이 체험실
" 국립민속박물관 파주 " 에는 볼거리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체험실도 있답니다.
대신 일반 관람은 사전예약 없이 관람이 가능하나 어린이 체험실은 사전예약 후에 진행이 가능하답니다.
자석으로 된 전통 한복 옷 입히기부터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트램펄린, 블록놀이 등- 가족단위로 관람하는 박물관은 어린이들이 많이 오는 특성에 맞춰 또래친구들끼리 삼삼오오 모여 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놓으니 너무 좋아 보였답니다!
민속아카이브
국립민속박물관이 발간한 도서자료와 팔십만 점에 이르는 민속 아카이브 자료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소장 아카이브 자료를 위한 작은 전시, 실감형 홀로 그램 영상 등 볼거리도 한가득 준비가 되어 있답니다.
특히나 옛날 그 시대에 유행하던 것들이나 그 지역마다의 오래된 역사 등을 알 수 있는 방대한 자료 창고로 어린이들의 학습에도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.
데이트와 가족나들이로 다녀오기 정말 좋은 것 같은 국립미술박물관!
한번 나들이 겸 다녀와보시는 건 어떠실까요?